착한 드라마 못난이 주의보

Posted by ♬♩♪♡♥
2017. 6. 1. 13:04 TV 리뷰
반응형

못난이 주의보

2013. 5.20~ 2013.11.29 SBS 방송

연출 : 신윤섭, 민연홍 / 극본 : 정지우

못난이 주의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공준수(임주환) : 사기꾼의 아들로 심성이 착하다. 새엄마를 친엄마처럼 사랑했고,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새엄마의 자식들(진주,현석)과 아빠와 새엄마의 아이(나리)까지 모두 친동생으로 생각하고 위하고 아낀다.

동생대신 살인범이 되어 10년을 복역하고 가석방으로 출소했지만 세상이 두렵다. 

공진주(강별) : 엄마가 사기꾼 아저씨랑 결혼한게 너무 싫다. 아저씨는 빚만 남겼고 엄마는 갑자기 돌아가셨다.

갑작스런 가난과 준수의 복역으로 인해 학교 중퇴후 미용실 보조로 시작하여 동생들을 건사하며 지낸다.

공현석(최태준) : 공부는 잘했지만 가난하다는 이유로 억울한 일을 당한다. 마음에 들지 않는 친구가 자신과 다툰뒤 형 준수에 의해

죽었다고 한다. 그 사건이후 누구보다 차가운 사람이 되었고 검사가 되었다. 죄를 지었으면 그게 누구든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나리(김설현) : 꿈많은 전교 꼴등 고등학생이다. 연예인이 되고싶어 하며 구김살 없이 밝게 자라고 있던 찰라 살인자 큰오빠가 나타난다.

나도희(강소라) : BY 어패럴 이라는 재벌가에서 태어났지만 특권의식이 없고 밑바닥부터 시작했다. 

자신보다 7살 많은 새엄마를 엄마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차가운 그녀앞에 준수가 나타나자 흔들린다.

신주영(신소율) : BY 어패럴의 외손녀로, 애교가 많고 연애와 결혼을 구별짓는 도희의 사촌이다.

이한서(김영훈) : BY 어패럴의 국제변호사이자 큰 야망을 가지고 BY를 가지고 싶어한다.

강철수(현우) : 현석의 친구로 고시생이다.



못난이 주의보 줄거리

진선혜(신애라)는 자신 때문이 아니었으면 어쩌면 사기를 치지 않고 평범하게 살아갔을 첫사랑 남자를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남자, 사기전과 5범인 공상만(안내상)과 재혼하게 된다.

선혜의 죽은 전남편은 존경받고 배푸는 의사였고 선혜는 간호사였는데, 그런 부모밑에 자라다가 사기전과가 있는 새아빠를 받아들이기 힘들다.

진주(강별)와 현석(최태준)은 새아빠를 아빠로 인정하지 않고 그의 자식인 준수(임주환) 또한 형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좀 힘들었지만 서로를 조금씩 받아드리기 시작할때 쯤 막내 나리(설현)가 태어나고 모두 기뻐하던 어느날

상만은 사기를 당해서 경찰에 쫓기던중 선혜가 교통사고 날 뻔하자 구하다가 죽게 된다.

사기당한 상만 때문에 빚이 갑자기 생겨 집도 빼앗기고 궁핍한 생활을 하다가 준수는 미안한 마음에 가출을 하여

아빠 친구와 떠돌이 신세로 지내면서 돈을 간간히 집에 보낸다.

그런 준수를 선혜가 찾아내고 심장이 약했던 선혜는 준수와 집에 돌아오던중 죽게된다.



준수는 학업을 포기하고 동생들 뒷바라지에 항상 열심히였다. 준수는 아르바이터를 하던 중 유정연(윤손하)과 사랑 하게 된다.

여전히 진주와 현석은 준수와 가족이길 거부하지만 막내 나리만이 그들을 이어주는 유일한 끈이다.

평소 현석과 사이 좋지 않았던 전교2등 학우와 현석은 주먹다짐을 하게 되고 준수는 그곳으로 달려간다.

현석은 같은 학교 친구와 주먹다짐을 하고 경태를 벽쪽으로 밀치고 뒤돌아 걸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 친구 경태는 튀어나온 못에 찔려 사망하게 되고 현석은 그 것을 알지 못한채 떠나고 준수는 그것을 보고,

현석이 아닌 자신이 그 친구를 죽였다고 진술하고 살인자가 된다. 그렇게 10년형을 받고 감옥에 있던중 가석방 하게 되어 나온다.

집으로 찾아간 준수는 진주와 현석에게 외면받지만 여전히 그들은 준수에겐 가족이자 꿈이었다.

동대문 옷가게에서 나도희(강소라)의 눈에 우연히 들게된 준수는 같이 일을 하며 사랑을 키워가게 되고,

나리는 진주와 현석이 몰래 준수와 연락하고 지낸다.

외로웠던 도희와 준수의 사랑은 커져가고 현석과 진주는 준수를 내치지만 조금씩 가족의 울타리에 들어오게 내버려둔다.

조금씩 조금씩 그를 가족으로 오빠로 형으로 받아들이고 있던 것이었다.

나리는 BY 어패럴 모델로 활동하며 BY 어패럴 회장인 이순재와 친구같은 사이가 되고, 진주는 철수와 혼전임신으로 결혼하게 된다.

준수는 도희에게 사람을 죽인 전과가 있음을 털어놓고 현석은 도희 사촌인 주영이 자꾸 신경이 쓰이게 된다.

준수를 믿고 지지하던 도희 할아버지(이순재)는 준수의 전과사실을 알고 준수와 도희를 반대하게 되고,

도희 아빠 역시 준수와 자신의 새아내(윤손하)의 과거를 알게되어 준수와 도희를 반대한다.

이한서는 도희와 주영을 저울질하며 둘중 누구와든 결혼해서 BY를 가지려 한다.

나리는 과거에 준수 살인사건 현장에 있었는데 잊고 있었던 기억들이 떠오르게 되고 현석의 친구는 준수 때문이 아닌,

현석 때문에 사고로 죽게 된 것을 모두 알게된다.

시련과 아픔, 역경을 견뎌내고 현석, 진주, 나리, 준수는 완전한 가족이 된다.

결국 준수는 도희와 현석은 주영과 결혼하고 설현은 스타가 되는 등 모두 행복한 결실을 맺는다.

막장이 난무했던 공중파 드라마에 너무나 착한 드라마 였던 못난의 주의보.

준수의 속절없는 동생들에 대한 사랑, 강소라를 향한 착한 사랑 

그리고 한없이 착한 심성과 바보같음이 한번씩 답답했지만 뭉클하고 슬프고 짠했다.

이한서 말고는 악역이 없는것과 같은 착한 드라마 못난이 주의보. 

임주환, 강소라, 최태준, 강별, 설현, 현우, 신소율등 모두 착하고 사랑스러웠던 드라마.

나리 역을 맡았던 설현은 처음인것 같은데 못난이 주의보에서 발랄한 막내역으로 처음치고 꽤 잘어울리고 잘했다.



대사

"아들! 가족은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손을 놓으면 안되는거야.

엄만 우리 큰아들이 엄마라고 부르는게 왜 이리 좋을까? 세상에서 엄마라는 소리가 젤 듣기 좋은것 같아."

"나중에 니들 결혼할 때 엄마가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그러면 너네는 좋겠어? 나 너네 결혼에 아무 말 안하고 

무조건 너희 선택 존중할테니 엄마가 한 선택 너희도 무조건 받아들여."

"전 돈 찾는게 어려운게 좋습니다. 그래야 돈을 안쓰니까요."

"난 꿈이란걸 가져본적이 없어. 너희들이 내 꿈이었지. 그러니까 나리 네가 꿈을 이루면 내꿈도 이뤄지는거야."

"큰오빠, 아마 이말하면 작은 오빠가 삐질테지만, 큰오빠는 나한테 엄마고 아빠고 그리고, 나의 영웅이야"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