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5회 6회 _양수청의 비밀을 알게된 세자

Posted by ♬♩♪♡♥
2017. 5. 21. 15:30 TV 리뷰
반응형

MBC 수목드라마 군주

군주 3회, 4회 _유승호와 김소현의 만남

5회 6회 줄거리

편수회에게 습격을 받은 청운과 두명의 이선은 수적 열세때문에 극복할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결국 세자는 편수회를 따라 나서려고 했지만 때마침 관군의 도착으로 상황이 수습된다.

하지만 편수회는 옥패를 들고있던 천민 엘을 세자로 오해하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궐로 돌아간 세자는 왕에게 물가지고 장난치는 양수청을 처단해 달라고 하지만

오히려 왕에게 크게 꾸지람을 듣고 가면을 쓰게된 진짜 이유를 알게된다.

그리고 본인의 목숨값이 양수청이라는 것도 알게된다.

왕은 세자에게 편수회를 이길만큼의 강한 힘을 가진 왕이 되기전에는 어쩔수 없다고 한다.

편수회는 양수청을 조사하고 있는 한규호를 왕과 세자에게 처단하라고 한다.

그럴수 없다는 세자를 왕은 동궁전에 가두게 되고 한규호를 찾아간다.

한규호는 왕이 세자가 후에 왕이 되면 충신이 되리라 생각하고 아껴놓은 관료이지만 세자를 살리기 위해

한규호를 죽이는 방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음을 알린다.

가은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킨 세자는 한규호도 도피시키기 위해 찾아가지만 

한규호은 죽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세자에게 본인의 죽음을 헛되게 하지 말고 힘을 길러 후에 좋은 왕이 되어 달라고 한다.

왕과 세자가 빨리 움직이지 않자 편수회에서는 세자의 주위 사람들을 한명 한명 독살한다.

세자를 가까이에서 모시던 내관도 편수회에 의해 목숨이 위독해지고 세자는 내관에게 얼굴을 보여준다.

내관은 세자가 잘생겼다고 하자 세자는 죽어가는 내관을 위해 울면서 미소짓는다. 그리고 내관이 곧 죽게되자 세자는 크게 울며 슬퍼했다.

이러한 모습을 지켜보던 김화군은 곤(김서경)에게 세자의 비밀을 할아버지(대목)에게 말하면 본인의 마음이 찢어져 나가고

곤의 검의 세자를 찌르면 그것은 자신의 심장을 찌르는것과 같으니 자신을 지키듯 세자를 지켜달라고 한다.

편수회는 이젠, 한규호를 세자가 직접 참형을 하라 지시하고 곧이어 참형이 진행된다.

참형하기 위해 참형대에 오른 사람은 세자가 아니라 가면을 쓴 청운이다.

그의 참형 사실을 알게된 세자, 천민 이선, 가은, 김화군, 우보 모두 참형현장으로 향한다.

5회 6회 대사

"목숨을 버리고 정의를 택하는 저의 선택이 어리석어 보이십니까? 죽음을 피하지 않는 제 용기가 하찮아 보이십니까?

 고통스러워도 참으셔야합니다. 강해지셔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말껄 그랬다 자책하지 마십시요."

"넌 내가 처음 사귄 동무니까, 복수를 포기하고 나를 따라와준 동료니까"

군주 7회 8회 _드디어 가면을 쓰게된 엘


반응형
Comment: